메뉴 검색
[안내] 고 신영복 선생 1주기 추도식 ‘사람과 사람의 작은 만남이 모든 변화의 시작입니다’ 곽찬 2017-01-05 11:21:39
  • 폰트 키우기
  • 폰트 줄이기



오는 15일, 오후 3시 성공회대학교 성미가엘성당에서 고 신영복 선생의 1주기를 추모하는 추도식이 진행된다. 추도식은 예배로 진행되며 이후 피츠버그홀에서 추모행사가 열린다.


1주기를 즈음해 전시회와 공연, 대담집 출간 등 다양한 추모행동이 이어질 예정이다.


출판사 <돌베개>에서는 고 신영복 선생 1주기 기념출판으로 ‘냇물아 흘러흘러 어디로 가니’라는 유고 모음집과 ‘손잡고 더불어’라는 대담집을 출판하기도 했다. 


▲ 고 신영복 선생 유고 모음집 「냇물아 흘러흘러 어디로 가니」 (사진출처=돌베개)


오는 10일 오후 2시에는 서울 인사동 동산방화랑에서 1주기 기념 서화전시회 ‘만남’의 오픈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고인의 마지막 작품인 ‘더불어 숲’ 등의 유작 14점을 비롯한 총 30점의 서화가 전시된다. 전시회는 10일부터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전시회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추모공연 ‘만남’이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린다. 김제동, 이은미 등이 출연하며 공연 수익금 전액은 신영복 선생 기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TAG
관련기사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