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격 없는 윤병세는 즉각 사퇴하라”
  • 곽찬
  • 등록 2017-01-17 14:59:39

기사수정


▲ (사진출처=대학생겨레하나)


16일, ‘한일 일본군‘위안부’ 합의 무효화와 정의로운 해결을 위한 전국행동’은 일본의 대변인 노릇을 하는 윤병세 외교부 장관의 즉각 사퇴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전국행동은 “박근혜 정부의 외교참사인 한일 일본군‘위안부’ 합의와 소녀상을 둘러싼 정부의 발언과 행태가 갈수록 가관이다”라며 “한일 합의에 대해 자숙하고 반성해도 모자랄 판에 가해자 일본의 대변인 노릇을 하며, ‘위안부’ 피해자들을 모독하는 발언을 서슴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지난 13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윤 장관은 일본 측이 내놓은 출연금 10억 엔은 ‘본인이 직접 요구’한 것이며, 최근 부산에 세워진 소녀상에 대해 “외교공관 앞 시설물, 조형물 설치에 대해서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이에 전국행동은 “윤병세 장관은 도대체 어느 나라 외교부 장관인가?”라며 “제대로 된 사과도 없이 10억 엔을 받자고 ‘위안부’ 피해자들의 명예를 팔아넘긴 것도 모자라 시민들의 뜻을 모아 만든 소녀상을 문제시 하는 태도는 납득할 수 없다”고 전했다.


전국행동은 “윤병세 장관의 발언은 ‘반성 없는 외교적 공세 구실’이 되고 있다”며 “10억 엔으로 모든 악행이 ‘면죄부’ 받은 것처럼, 도리어 한국 정부에 압박을 넣고 있음에도 항의는커녕 아무 조치도 못 하고 있다”며 “가해자와 피해자가 뒤바뀐 꼴”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공식사과조차 거부하고 있는 일본 정부의 오만함과 모르쇠는 그냥 묵과하고 넘어갈 문제가 아니다”라며 “‘위안부’ 피해자들을 모독하는 일을 중단하고 한일 합의를 둘러싼 의혹을 낱낱이 밝혀야 하고, 그 첫걸음은 굴욕적인 합의의 책임자이자 사태를 최악으로 만들고 있는 윤병세 장관의 즉각 사퇴”라며 윤 장관의 사퇴를 촉구했다.


TAG
키워드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가스펠툰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