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15 16:27:57
  • 수정 2021-12-15 16:29:26
기사수정

다시, 배우다


REːLEARN

인생 리부팅을 위한 27가지 배움의 질문들




Wrong Place에서 Right Place의 길을 찾는 'Re Learn'의 여정!


저자 폴 김은 모든 사람에게 자신만의 길을 의미하는 'Right Place'가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이 길이 옳은 길인가?', '진정으로 원하는가?'라는 질문에 명확히 답을 내리지 못하며 Wrong Place에 머무른다. 도서는 이들에게 'ReLearn', '다시 배움'을 해결책으로 삶의 지혜, 진정한 배움의 가치, 인생 교훈을 제시한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온전한 나로 살기 위해 망설이고 있다면 도서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폴 김 Paul Kim

스탠퍼드대학교 교육대학원 부학장이자 최고기술경영자(CTO)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마치고, 미국으로 건너가 컴퓨터공학 학사와 교육공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6년부터 2000년까지 당시 미국 최대 온라인 대학교인 피닉스대학교에서 최고기술경영자로 지냈다. 2001년 스탠퍼드대학교에 부임하여 교육공학 관련 대학원 강의를 했으며, 다양한 교육혁신 과정 및 프로그램을 개발해오고 있다. 2012년 MOOC와 같은 실험적 온라인 수업을 개발하여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2만여 명이 참여한 새로운 혁신 학교 모델을 디자인했으며, 최근에는 디지털 교육혁신, 에듀테크 솔루션 개발 및 지원, 기업가정신 양성 등 다수의 연구개발팀을 운영하고 있다.

그는 ‘국경 없는 교육’을 실천하는 교육자로 유명하다. 2009년 비영리 국제교육재단인 ‘시드 오브 임파워먼트(Seeds of Empowerment)’를 설립하여 전 세계 자원봉사자들 및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교육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개발된 질문형 학습 솔루션 ‘SMILE’은 2016년 유엔 미래혁신 학습모델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재단의 도서 프로젝트인 ‘1001 스토리(1001 Stories)’는 지구 곳곳의 어린이들이 쓴 이야기를 책으로 출간하는 사업으로, 글로벌 교육협력기관 ‘World Reader’를 통해 개발도상국의 600만 명이 넘는 아이들에게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



▶책 속으로

어느 누구도 미래를 확실히 예측할 수는 없다. 물론 그럴싸한 예측을 책에 담아내 번갯불에 콩 볶아 먹듯 단시간에 수많은 독자를 모으는 사람도 본 적이 있다. 하지만 몇 년 지나면 자취도 없이 사라져버린다. 예측이 점점 불가능해지는 미래에 대비하려면 더더욱 나 중심이 되어야 한다. ‘나 중심’이란 이기주의적 사고가 아니다.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고, 내가 질리지 않고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것이다. 그러려면 새로운 것을 많이 경험해봐야 한다. 남들의 시선이나 요구에 억지로 나를 끼워 맞추지 않고, 내가 정말 좋아하고 꾸준히 즐길 만한 일을 할 때 남들에게도 필요한 사람이 될 수 있다.


-302P <에필로그> 중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catholicpress.kr/news/view.php?idx=50529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